유니티 Package Manager에서 XR Interaction Toolkit 설치
유니티에서 Window -> Package Manager을 들어가 주세요.
왼쪽 상단의 '+' 옆에 있는 Packages: In Project를 Unity Registry로 변경해 주세요.
검색창에 XR을 검색 후 'XR Interaction Toolkit'을 설치해 주세요.
설치를 하면 'Yes'를 눌러 유니티를 재시작 해주세요.
재시작 후 Package Manager에서 설치한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Samples를 들어간 후,
Starter Assets와 XR Device Simulator를 Import 해주세요.
Import 후 Project 창에서 Sample -> XR Interaction Toolkit -> 2.5.1 -> Starter Assets -> Presets에서
XRI Default Right Controller, XRI Default Left Controller를 클릭해 주세요.
Inspector 창에서 Add to ActionBasedController default를 클릭해 주세요.
그러면 Remove form ActionBased Controller default로 변합니다.
유니티 왼쪽 상단에 File -> Build Settings를 클릭해주세요.
Player Settings를 클릭해주세요.
Preset Manager창으로 들어가 주세요
각 Controller에 맞게 이름을 작성해 주세요. ( 저는 오른쪽은 Right, 왼쪽을 Left로 하겠습니다. )
이후 창를 꺼주세요.
Hierarchy창에서 Main Camera를 삭제해 주세요 ( VR 에서는 다른 카메라를 사용합니다. )
Hierarchy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XR -> XR Origin (VR)을 추가해 주세요.
이때 추가하는 XR Origin (VR)은 유니티 내에서 시뮬레이터를 사용하기 위한 Origin 입니다.
실제로 기기를 사용하실 거면 XR -> Device - based -> XR Origin (VR)을 위 Origin 대신에 추가해 주세요.
Project 창에서 Sample -> XR Interaction Toolkit -> 2.5.1 -> XR Device Simulator -> XR Device Simulator를
Hierarchy 드래그 해서 추가해 주세요.
이제 실행 하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세팅은 다 하셨습니다.
조작법
이동 : W A S D
왼쪽 컨트롤러 : 왼쪽 Shift
오른쪽 컨트롤러 : 스페이스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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