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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Unity

[Unity 3D] VR 및 시뮬레이터 디바이스 세팅

by Fel.Forest 2023. 9. 19.

유니티 Package Manager에서 XR Interaction Toolkit 설치

유니티에서 Window -> Package Manager을 들어가 주세요.

왼쪽 상단의 '+' 옆에 있는 Packages: In Project를 Unity Registry로 변경해 주세요.

검색창에 XR을 검색 후 'XR Interaction Toolkit'을 설치해 주세요.

설치를 하면 'Yes'를 눌러 유니티를 재시작 해주세요.

재시작 후 Package Manager에서 설치한 XR Interaction Toolkit에서 Samples를 들어간 후,

Starter Assets와 XR Device Simulator를 Import 해주세요.

Import 후 Project 창에서 Sample -> XR Interaction Toolkit -> 2.5.1 -> Starter Assets -> Presets에서

XRI Default Right Controller, XRI Default Left Controller를 클릭해 주세요.

Inspector 창에서 Add to ActionBasedController default를 클릭해 주세요.

그러면 Remove form ActionBased Controller default로 변합니다.

 

유니티 왼쪽 상단에 File -> Build Settings를 클릭해주세요.

Player Settings를 클릭해주세요.

Preset Manager창으로 들어가 주세요

각 Controller에 맞게 이름을 작성해 주세요. ( 저는 오른쪽은 Right, 왼쪽을 Left로 하겠습니다. )

이후 창를 꺼주세요.

Hierarchy창에서 Main Camera를 삭제해 주세요 ( VR 에서는 다른 카메라를 사용합니다. )

Hierarchy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XR -> XR Origin (VR)을 추가해 주세요.

이때 추가하는 XR Origin (VR)은 유니티 내에서 시뮬레이터를 사용하기 위한 Origin 입니다.

실제로 기기를 사용하실 거면 XR -> Device - based -> XR Origin (VR)을 위 Origin 대신에 추가해 주세요. 

Project 창에서 Sample -> XR Interaction Toolkit -> 2.5.1 -> XR Device Simulator -> XR Device Simulator를

Hierarchy 드래그 해서 추가해 주세요.

이제 실행 하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세팅은 다 하셨습니다.

조작법

이동 : W A S D

왼쪽 컨트롤러 : 왼쪽 Shift

오른쪽 컨트롤러 : 스페이스바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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